제주오렌지(淸姬)
43,000원


[GAP] 농산물우수관리인증
인증번호 : 1006650
인증기관 : (사)한솔농림수산식품인증센터

이 상품은 현재 판매기간이 아닙니다.
이 상품은 현재 판매기간이 아닙니다.


고완유 농부의 제주오렌지(청희) 이야기 


대정읍 무릉리 
고완유 농민은 공씨아저씨네 제주 오렌지 뿐만 아니라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농사도 함께 지으시는 만감류 농사의 베테랑입니다. 제주도 마을기업 무릉외갓집의 초대 대표를 역임하셨고 해마다 지역 경매 최고 가격을 경신하실 정도로 감귤과 만감류 농사에 있어서만큼은 최고라 자부합니다.



고완유 농민의 감귤 / 만감류 밭은 서귀포시 대정읍 무릉2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넉넉한 인심이 살아있는 무릉도원(무릉2리) 마을은 제주 서남쪽에 위치한 중산간마을(해발고도 200~500m)로 170가구에 5,400여명이 3개의 자연마을로 이뤄 살아가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농촌 마을인 무릉도원(무릉2리)은 비옥한 토양의 광활한 평야과 곶자왈이 아름답게 동네를 감싸고 정개밭, 왕개동산, 구남몰, 구시흘못의 연못은 생태환경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2008년 산림청이 지정한 자연생태마을, 유한킴벌리 주최 아름다운 숲길에 선정되어 이름 그대로 살아있는 무릉도원입니다.



탑프루트(Top fruit) 단지

무릉단지는 제주에 4곳 밖에 없는 탑푸르트 단지중 하나 입니다. 탑프루트란 2006년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하는 탑프루트 프로젝트에 의해 생산된 사과, 배, 포도, 감귤, 단감을 크기, 당도, 색도 안전성 등 최고품질 기준에 의해 선별한 과실을 말합니다. 탑프루트 프로젝트에 의해 생산된 과실에 대하여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외국산 과실과의 차별화를 통해 세계 최고품질의 과실로 국제 경쟁력을 높여 나가자는 전략이 숨어있는 것입니다.


특히 그 중 무릉 감귤 단지는 2010년 농촌진흥청 주최 전국 탑프루트 품평회에서 최우수단지로 선정된바 있고, 2011년 무릉외갓집영농조합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할 정도로 품질에 있어서는 으뜸입니다.


고완유 농부의 제주오렌지는?

'제주오렌지' 청희
제주 오렌지의 품종명은 はれひめ(하레히메)이며 오렌지, 온주밀감, 청견 3가지 종을 결합해 개발한 품종입니다. 제주 오렌지는 제주도 전역에서 재배하는 농가가 10농가 미만으로 제주분들도 잘 모를 정도로 귀한 과일입니다. はれひめ(하레히메). 일본어로 '하레'는 맑다(날씨) 라는뜻이고 '히메’는 공주, 아가씨라는 뜻입니다. 淸姬라는 이름 그대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청희오렌지라고 불렀는데 2013년부터 제주시에서 그 이름을 ‘제주오렌지’로 변경하였습니다.


제주 오렌지는 외형상으로는 감귤과 거의 흡사합니다. 크기도 감귤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라봉이나 천혜향과 같은 다른 만감류처럼 크지 않습니다. 감귤의 껍질이 조금 얇고 말랑말랑하다고 한다면 청희는 껍질이 조금 두껍고 단단한 편입니다. 단면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감귤보다는 껍질이 조금 두껍습니다. 씨가 없고 알맹이가 탱탱하고 적당한 과즙을 갖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청희의 가장 큰 장점은 우선 향이 좋고, 산도가 낮고 당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단, 제주오렌지 청희는 만감류중에 산도가 제일 빨리 낮아지는 과일중에 하나 입니다. 그래서 판매 기간도 짧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청량감을 최대한 느끼시도록 수령후 보름 이내에 드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제주오렌지의 구성
공씨아저씨네에서 판매하는 과일은 '크기'에 의한 등급분류를 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농산물은 크기와 모양에 따라 상품성이 선정되고 가격이 결정되는 기준방식입니다. 맛은 좋지만 단지 작고 못생겼다는 이유로 정상적인 농산물들이 B급으로 분류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는 생산자이신 농민들에게는 너무나 불합리한 방식이기에 공씨아저씨는 크기에 따라 상품을 선별하지 않습니다. 모든 과일은 '혼합과' 판매를 원칙으로 합니다. 




포장 방법
저희가 보내드리는 제주오렌지의 크기는 중소과 사이즈가 대부분이나 혼합과로 들어가기 때문에 대과도 간혹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5킬로 상품의 포장


배송 및 보관
※ 배송일
12월 12일(목) / 12월 16일(월) 2회 출고
- 주문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출고합니다.
- 배송일 지정은 불가합니다.
날씨에 따라서 배송일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배가 뜨지 않을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주의 지리적 특수성으로 양해바랍니다.)

※ 택배사 : CJ대한통운 / 한진택배

※ 개봉 방법 및 보관
① 개봉시에 반드시 박스를 뒤집어서 개봉하여 아래쪽의 깨진 녀석들을 먼저 드세요.
② 당도가 높고 싱싱한 감귤일수록 작은 충격에도 잘 깨지기 때문에 배송중 일부 깨지는 과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5~6개 정도 깨진것은 정상 배송으로 간주합니다. 드시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④ 깨진양이 많다고 느끼시면 사진을 
촬영하여 Q&A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확인후 파손된 양만큼 환산하여 적립금으로 보상처리 해드립니다. 

※ 보관 방법 :  수령 후 냉장보관



특이사항

껍질 손 쉽게 벗기는 방법
제주오렌지는 껍질을 까기도 편하고 감귤보다 새콤함이 덜하고 당도가 높아서 신것을 잘 못드시는 분들이 특히 너무나 좋아하시는 과일입니다. 감귤까는 방법으로 껍질을 벗기면 잘 안까질 수도 있어서 처음 드시는 분들을 위해 껍질 벗기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손으로 껍질을 벗길때는 이렇게 벗기세요

 

제주오렌지는 그냥 감귤처럼 드시면 됩니다. 크기는 감귤과 거의 똑같고, 껍질이 감귤보다 조금 두껍습니다. 이렇게 엄지손가락에 힘을 주어 반으로 가르신후 드시면 깔끔하게 드실 수 있고, 과도로 반을 잘라서 드시면 더욱 편하게 껍질을 벗기고 드실 수 있습니다. 청희의 환상적인 향을 온전히 느끼시려면 손으로 잘라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칼로 반을 자를때면 이렇게 벗기세요


제주오렌지 성장과정
10월 29일에 농장 방문했을 때만해도 껍질이 초록색이었습니다. 맛은 이때도 아주 좋았습니다. 당도는 나무랄데 없었고, 산도가 조금 높아서 산이 빠질때가지 1달 정도를 기다립니다.



12월 초순이면 제주오렌지의 수확을 시작합니다. 



한달 하고 열흘만에 다시 찾은 제주오렌지 밭은 노랗게 물이 들었습니다. 색이 들기 시작하면 놀랄만큼 빠른 속도로 색이 변합니다. 한 달만에 초록색이었던 청희가 오렌지색으로 변했습니다. 제주오렌지 청희는 감귤보다는 조금 연한 오렌지색입니다. 겉으로 봐서는 잘 구별하기 어려우실겁니다. 


표면의 하얀 가루는 칼슘 가루입니다. 제거해서 보내드리지만 간혹 묻어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 제공고시
포장단위별 용량(중량), 수량, 크기
박스포장 (5kg)
생산자
고완유
원산지
국산 (제주도 서귀포시)
보관방법 또는 취급방법
냉장보관 혹은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보관
냉장보관했다가 드시는 것이 좀더 청량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제조연월일(포장일 또는 생산연도),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상품상세참조
소비자상담 관련 전화번호
070-8800-7863
구성품
제주오렌지 청희 (5kg)

상식적인 과일가게
공씨아저씨네


Uncle Ggong's Fruit Shop

ㅤ|ㅤ업무시간AM 10 ~ PM 5  (월~금 / 토요일, 공휴일 휴무)     |고객센터     070-8800-7863     uncleggong@gmail.com    입금계좌  KB국민 505801-01-217301  예금주 : 공석진 (공씨아저씨네)


            


    상식적인 과일가게,  공씨아저씨네


    상호 : 공씨아저씨네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HEYGROUND 성수 시작점 S617  |  대표 : 공석진


    사업자등록번호 : 384-29-00030  |  통신판매번호 : 2019-서울성동-02103  [확인]  |  개인정보책임자 : 공석진


    ABOUT  |  FAQ  |   AGREEMENT  |   PRIVACY POLICY


    Copyright 2011 ⓒ 공씨아저씨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