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도복숭아
34,000원


[GAP] 농산물우수관리인증
인증번호 : 1005946
인증기관 : (주)온누리지에이피


김종대 농부의 천도복숭아 이야기 


초생재배 
공씨아저씨는 확고한 철학을 갖고 농사를 짓는 농부들과 함께 합니다. 김종대 농부는 살구, 자두, 천도복숭아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천도복숭아, 자두의 재배의 적지 경상북도 경산에서 화학농약을 최대한 배재하고 친환경 농약인 기계유 유제, 석회 유황 합제와 보르도액등을 주로 살포(병충해 방지)하고 화학비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초생재배로 나무와 과일을 건강하게 키우고 있습니다. 




녹비 작물 [綠肥作物, green manure crop]로 많이 사용되는 헤어리벳치(Hairy vetch)를 키워 자연퇴비의 역할을 합니다. 사람이 원하는 나무만 자라고 풀이나 곤충, 벌레라는 작은 생명도 용납지 않는다면 사람과 나무만이 살아갈 수 있을까요? 사람들이 매일 쓸고 닦고 해야한다는 위생, 쳥결을 외치고 있습니다. 모든 생명들을 죽이고 정말 사람만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가능할까요? 사람도 살고 땅도 살고 벌레도 사는 '공존'과 '상생'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재배하는 천도의 종류

서광
조생종으로 이 시기에 수확하는 천도복숭아 중에 맛과 향으로 가히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중생종 천도에 못지 않은 풍미를 자랑하는 품종입니다. 



선프레(Sunfre)
미국 플로리다 농업시험장과 캘리포니아 프레스노에 있는 미농무성 산하 농업연구실(USDA-ARS)의 육종사업으로부터 1982년 명명된 품종으로 원예연구소에는 1986년 도입되어, 1995년에 선발되었다. 나무의 세력은 다소 강하고, 꽃가루가 많아 자가결실이 가능하며, 세균성구멍병에 강하다. 숙기는 7월 중순으로 천홍보다 10~5일 정도 일찍 출하된다. 과형은 원형, 짧은 타원형이며, 과중은 190g 정도이다. 과육색은 황색이며, 과피는 황색의 바탕색위에 선홍색으로 전면 착색되어 외관이 수려하다. 당도는 10°Bx 정도이며, 향기가 높고 산미가 적당한 감산조화형 천도 품종이다. 



천홍(天紅, Cheonhong)
1978년 원예시험장에서 가든스테이트 (Garden State)의 자가수분 교잡실생으로부터 선발, 육성한 품종으로 1993년 명명되었다. 원교다-03은 이 품종의 계통명이었는데, 아직도 공판장에서는 이 품종이 공삼, 원교, 원교3호 등의 이름으로 거래되고 있다. 나무의 세력은 중 정도이며, 나무 자람세는 다소 개장성이고, 꽃가루 양은 많다. 숙기는 7월 하순 내지 8월 상순이다. 과형은 단타원형이며, 과중은 250g 정도로 다른 천도 품종에 비하여 과실이 큰 편이다. 과피색은 진홍색으로 착색성이 좋으며, 과육은 황색으로 핵 주위는 대부분 붉게 착색된다. 핵은 반점핵성이다. 당도는 12°Bx 정도로 높은 편이며, 향기가 많고, 신맛이 적다.



판타지아(Fantasia)
미국 캘리포니아 프레스노에 있는 미농무성산하 농업연구청(USDA-ARS)의 육종 사업으로 Gald king × P101-24(Red king의 자연교잡실생)의 교잡실생으로부터 육성한 품종으로 1969년에 환타지아(Fantasia)로 명명되었으며 198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천도 생산 중에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한 품종이다. 원예시험장에는 1983년에 도입되었다. 나무의 세력은 강하고 자람세는 반직립성이다. 꽃은 화려한 유형(showy)이며, 꽃가루가 많다. 숙기는 8월 하순에서 9월 상순으로 과형은 장원형이고, 과중은 220g 정도이다. 과피는 녹황색의 바탕위에 적색으로 전면 착색되며, 과육은 황색으로 치밀하고 단단한 편이다. 당도는 11.3°Bx 정도이며, 신맛이 다소 강하다. 이핵성이다. 




김종대 농부의 천도는?

천도의 구성
김종대 농민의 천도 복숭아는 총 7가지 품종입니다. 서광, 신비, 선프레, 천홍, 하홍, 금홍 그리고 판타지아입니다. 대략 6월 중순경부터 시작해서 8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수확을 합니다. 서광과 신비는 수확 시기가 거의 비슷해서 동시 출고합니다. 산미가 적은 하홍과 금홍도 7월 하순경 비슷한 시기에 수확을 합니다. 사전에 미리 예약 주문을 받고 가장 잘 익었을 때 수확해서 보내드리는 방식입니다. 품종별 첫 수확 예정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광 (6.17+-)

신비 (6.20+-)

선프레 (7. 1+-)

천홍 (7.13+-)

금홍 (7.29+-)

판타지아 (8. 7+-)



공씨아저씨네에서 판매하는 과일은 '크기' 의한 분류를 하지 않습니다현재의 농산물은 크기와 모양에 따라 상품성이 선정되고 가격이 결정되는 기준방식입니다. 맛은 좋지만 단지 작고 못생겼다는 이유로 정상적인 농산물들이 B급으로 분류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는 생산자인 농민들에게는 너무나 불합리한 선별 방식이기에 공씨아저씨는 크기에 따라 가격 차등을 두어 농산물을 판매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인위적으로 크기를 키우지 않기 때문에 좀 작습니다. (서광)

오직 맛으로만 말씀드립니다. 저희가 말씀드리는 맛은 단순히 당도가 아닙니다. 과일은 단맛과 신맛 그리고 이 어울어질때 비로소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크고 예쁜 과일을 찾다보니 크기를 키우기 위해 비대제, 생장촉진제 등을 주입합니다. 왜 이래야하는 것일까요?  공씨아저씨네에서 판매하는 모든 과일은 잘 익을 때를 기다려 딸 때따는 상식을 지키겠습니다.


선프레 포장 작업중인 김종대 농민 부부


포장 방법
모든 과일은 '혼합과' 판매를 원칙으로 합니다. 아주 큰 자두부터 아주 작은 자두까지 크기 선별 없이 고루 담습니다. 비가 많이 오지 않고 가물 때는 작은 크기의 자두가 많고 날씨가 좋으면 과일도 같이 성장합니다. 과수의 크기를 인위적으로 키우기 위한 어떤 처리도 하지 않고 자연이 주신 과일의 크기 그대로 여러분께 전달해드립니다.

천도복숭아(선프레) 4.5kg의 실제 포장 모습입니다.



혹서기에 기온이 너무 높을 때는 아이스박스를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주문하시기 전에
과일은 공산품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 하루의 상황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나무에 따라서 숙기가 다르기에 하루 출고량은 그날 그날 달라집니다. 특히 여름 과일은 반나절 사이에도 숙성 정도가 급변할 수 있어 수확시기를 정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언제 보내드릴지는 확답드릴 수 없습니다. 가장 잘 익었을때 수확해서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천도복숭아는 후숙하면 과육이 부드러워지며 당도가 올라갑니다. 처음 받으셨을때는 약간 딱딱할 수 있습니다. 상온에 며칠만 놔두면 말캉한 과육으로 변합니다. 천도는 딱딱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적당한 경도일때 수확해서 보내드립니다. 잘 익었을 때를 기다려 6월 중순경부터 당일 아침 수확해서 주문 순서대로 보내드립니다.

배송 및 보관
※ 배송 예정일
① 서광 : 6월 중순~ / (신비 : 6월 하순~) / 선프레 : 7월 초순~ / 천홍 : 7월 중순~ / 판타지아 : 8월 초~ 배송 예정
- 매주 월요일~금요일 5회 출고합니다.
② 주문 순서대로 순차배송 합니다. 
-  배송일 지정은 불가합니다.
③ 산지에 비가 많이 내리는 경우에는 수확을 하지않아 배송이 며칠 늦어질 수 있습니다.

※ 택배사 : 우체국 택배

※ 보관 방법 : 수령후 냉장보관
- 취향에 따라서 조금더 말랑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상온보관해서 후숙시키면 되시고, 경도와 산미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바로 냉장보관 해주시면 됩니다.


천도의 성장 과정



꽃이 피고 열매가 익어갑니다

열매는 꽃에서 시작합니다. 4월이 되면 김종대 농부님의 천도밭은 핑크빛 복숭아꽃이 만개합니다. 자두꽃은 흰색이고 복숭아꽃은 분홍색입니다. 6월 중순이되면 천도밭은 이제 푸릇푸릇 불긋불긋 열매가 익어갑니다. 처음 수확하는 서광이 잘 익어 수확을 앞두고 있습니다. 


천도복숭아 서광


김종대 농부의 천도복숭아, 자두 밭


수확을 시작합니다.

김종대 농부님의 천도복숭아, 자두 밭은 평지에 있지 않고 산비탈에 위치해 과일 맛이 정말 좋습니다. 과수의 맛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은 물과 햇볕입니다. 산비탈에서 자란 과일은 물빠짐(배수)가 좋기 때문에 평지에서 자란 과일보다 맛이 좋습니다. 이렇게 분홍 꽃밭이었던 곳이 약 90일만에 이렇게 숲처럼 변하고 천도를 수확할 때가 되었습니다.


6월 16일 서광밭입니다.


빨갛게 익은 서광이 출하를 앞두고 있습니다.


7월 11일 천홍밭의 모습입니다. 


8월 14일 판타지아 밭의 모습입니다. 



상품정보 제공고시
포장단위별 용량(중량), 수량, 크기
박스포장 (4.5kg)
생산자
김종대
원산지
국산 (경상북도 경산)
보관방법 또는 취급방법
수령 후 냉장보관
상온 보관시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시고 가급적 수령후 일주일 이내에 드실 것을 권합니다.
제조연월일(포장일 또는 생산연도),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상품상세참조
소비자상담 관련 전화번호
070-8800-7863
구성품
천도복숭아 4.5kg

상식적인 과일가게
공씨아저씨네


Uncle Ggong's Fruit Shop

ㅤ|ㅤ업무시간AM 10 ~ PM 5  (월~금 / 토요일, 공휴일 휴무)     |고객센터     070-8800-7863     uncleggong@gmail.com    입금계좌  KB국민 505801-01-217301  예금주 : 공석진 (공씨아저씨네)


           
    Uncleggong’s Fruit Shop
    00ground 4F, 116, Daehak-ro, Jongno-gu, Seoul, Rep of Korea.
    Business Reg. : 384-29-00030  |  Ecommerce License : 2018-SeoulJongno-1322  |  Ceo & Chief Privacy Officer : Kong Seok Jin
    ABOUT  |  FAQ  |   AGREEMENT  |   PRIVACY POLICY
    Copyright 2011 ⓒ 공씨아저씨네 All rights reserved